티스토리 뷰

아카데미 2021 날짜 생중계 시간 재방송 윤여정 수상

 

 

 

지난 해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한국영화 최초로 아카데미에 입성, 4관왕 - 감독상, 각본상, 외국어 영화상(국제 작품영화상), 작품상 이라는 기염을 토했을 때 이러한 상황이 신기하면서도 기뻤지만 아카데미에서 한국 영화를 다시 보는 것은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올해 아카데미에 믿을 수 없는 일이 한번 더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바로 윤여정 배우의 아카데미 배우부문 노미네티입니다.

출처 : 아카데미 공식 SNS

아카데미는 화이트 오스카라는 오명이 붙을 정도로 매우 보수적입니다. 백인 배우 위주로 수상하는 것은 기본이며 감독상 후보에 백인 여성 후보가 진출하는 것도 매우 드문 일 입니다. 

1957년 아시아 배우의 여우조연상 후보 노미네이트 이후 64년만의 아시아계 배우가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르게 되었으니 화제가 되는 것은 당연하다 할 수 있겠네요.

아시아 배우가 64년만에 여우조연상 부문에 오른 것도 화제이지만 이번 아카데미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는 아카데미 스스로가 선언한 다양성을 과연 얼마나 실천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것도 있습니다.

 

늘 백인위주라는 꼬리표를 달고 다니던 아카데미는 아카데미 2021부터 여성, 유색인종, 장애인, 성소수자가 비중있게 참여한 영화에 한하여 작품상 후보에 오를 수 있다는 규정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이런 규정 때문인지 이번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에 오른 영화들 중에는 2008년 이후 처음으로 두명의 여성 감독 - 노매드 랜드, 프라미싱 영 우먼  이 작품상 후보에 오른 것은 물론 작년에 이어 아시아계 감독의 작품 - 미나리, 노매드랜드- 도 후보에 오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카데미가 다양성이라는 부분에 많은 공을 들였음은 주요 부문 중 하나인 배우상에서도 나타납니다. 

남우주연상

사운드 오브 메탈의 리즈 아메드는 이슬람 배우 중 최초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게 되었으며 스티븐 연은 아시아계 배우 최초의 남우주연상 후보입니다.

많은 매체에서 유력 남우주연상 후보로 거론 중인 채드윅 보스만이 수상하게 될 경우 역대 5번째 흑인 남우주연상 수상자, 그리고 두번째 사후 남우주연상 수상, 본인의 첫 아카데미 수상자라는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여우주연상

유력 여우주연상 후보로 거론되는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의 비올라 데이비스는 2001년 할리베리가 몬스터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이후 역대 두번째 흑인 수상자라는 기록을 갖게 됩니다.

채드윅 보스만과 비올라 데이비스가 동시에 남녀 주연상을 수상하게 될 경우 역대 두번째 흑인 동반 남녀 주연상 수상자라는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남우조연상

이미 골든 글로브, 크리틱스 초이스, 미국 배우조합상, 영국 아카데미에서 수상한 일이 있는 다니엘 칼루야가 아카데미까지 석권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는데요 다니엘 칼루유야가 수상할 경우 본인의 최초 아카데미 수상이자 역대 7번째 흑인 남우조연상이라는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여우조연상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는 윤여정씨고 노미네이트 되어 있는 여우조연상은 2019년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올리비아 콜맨 외에 글렌 클로즈, 아만다 사이프리드, 마리아 바칼로바 등 쟁쟁한 후보들이 있지만 많은 매체들은 윤여정의 수상을 유력하게 보고 있습니다.

 

 

이미 미나리로 40여개의 트로피를 받아든 윤여정 배우가 여우조연상을 수상하게 된다면 한국인 최초의 아카데미 연기상 수상이자 역대 두번째 동양인 수상자라는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만에 하나 채드윅 보스만 비올라 데이비스, 다니엘 칼루야, 윤여정 이렇게 4명의 배우가 수상하거나 채드윅 보스만 대신 스티븐 연이 대상을 받게 될 경우 아카데미 최초로 연기상을 유색인종 배우가 휩쓸어가는 역사가 쓰여지게 됩니다.

지난 해 외국어 영화상 수상으로 작품상까지는 받지 못할 것이라 예상되었던 기생충이 작품상까지 수상한 것을 봤을 때 이런 시나리오가 터무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지난 번 골든 글로브에서 영화 미나리가 한국어 대사가 많다는 이유로 외국어 영화상을 수상했다는 점, 그리고 최근 미국 내 인종차별에 대한 이슈가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는 점 등을 생각했을 때 그 가능성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보수적인 색채를 유지해왔던 아카데미에서 유색인종 배우들이 아카데미의 모든 연기상을 수상하는 일을 볼 수 있을지, 그리고 윤여정 배우가 한국배우 최초의 아카데미 배우상 수상이라는 역사를 꺼내려갈 수 있을지 이제 곧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카데미 2021 날짜 생중계 보기

배너광고

아카데미 2021 날짜

- 현지시간 4월 25일, 한국시간 4월 26일 

- 유니온 스테이션 로스엔젤레스 특설무대

아카데미 2021 생중계 보기

- 한국시간 4월 26일 오전 8시 50분~

- TV 조선 단독 생중계

- TV, TV 조선 홈페이지 등을 통해 동시 생중계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카데미 2021 재방송 다시보기

- 한국시간 4월 26일 밤 9시부터 OCN 재방송

윤여정 배우의 낭보를 기다립니다.

abc.com/shows/oscars

 

The Oscars 2021 | 93rd Academy Awards

Get the latest news about the 2021 Oscars, including nominations, winners, predictions and red carpet fashion at 93rd Academy Awards Oscar.com.

abc.com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32,346
Today
0
Yesterday
1
링크
TAG
more
«   2021/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