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대선 결과 발표 시간

 

 

당초 바이든의 압도적인 승리로 끝날 것으로 예상했던 것과 달리 박빙의 승부를 보이고 있습니다.말 그대로 혼전인데요, 이번 대선 결과는 당사자라 할 수 있는 미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도 엄청난 영향을 미칠만큼 매우 중요합니다. 

미국 대선결과 어떻게 될까?

 

미국 대선의 시작과 함께 환율이 오르고 전세계의 주식시장이 흔들리는 것만 봐도 그 영향을 짐작할 수 있는데요, 역시 많은 분들의 가장 큰 관심은 미국 대선 결과 발표시간일 듯 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뽑는 이번 선거의 승패를 가를 지역은 선벨트인 플로리다, 노스캐롤라이나, 애리조나, 그리고 러스밸트인 위스콘신, 미시간, 펜실베니아입니다. 

지난 대선 때 근소한 표차로 트럼프 대통령이 승리한 지역으로 이 중 플로리다에서 얻을 수 있는 선거인단이 29명으로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지역 중 하나인데요 60%가 개표된 지금 트럼프가 56.9%, 바이든이 41.8%로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여론조사 당시 바이든이 선벨트 지역에서 우위를 점한 것으로 나온 것과 달리 오히려 트럼프가 앞서고 있는데요 여기서 간과하면 안되는 것이 바로 우편투표입니다.

미국 대선결과의 변수로 떠오른 우편투표

 

약 1억명이 참여한 사전투표 - 우편투표는 민주당 지지자들이 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때문에 우편투표의 개표가 시작되면 바이든이 얼마든 역전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특히 바이든 지지층이 많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러스트벨트 2개주는 우편투표 개표가 늦게 시작하기 때문에 얼마든지 뒤집을 수 있습니다.

즉 우편투표를 모두 개표한 뒤에 정확한 대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인데요 대선 당일 도착한 것 우편물만 인정하는 다른 주와 달리 펜실베이니아, 그리고 노스캐롤라이나는 그 기간을 넉넉히 설정하고 있습니다. 

펜실베이니아는 미국 현지시간 기준 11월 6일, 그리고 노스캐롤라이나는 11월 12일을 우편투표 도착 마감시한으로 인정하고 있기 때문에 이대로 간다면 대선결과는 현지시간 11월 12일 이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우편투표 결과가 바이든에게 유리하게 작용될 수 있기 때문에 트럼프는 이와 관련하여 대법원에 제소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미국 대선결과 발표 언제 알 수 있을까

 

반대로 바이든은 우편투표 결과를 모두 확인하는 것이 맞다는 입장이죠.

때문에 우편투표도착 마감시한이 넉넉히 남은 펜실베이니아 및 노스캐롤라이나를 제외한 다른 주의 우편투표물 개표결과가 모두 반영된 대선결과는 한국시간 5일 오전 중에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4일 저녁 9시 기준 우편투표 개표 결과가 반영되기 시작했기 때문에 오늘 밤 늦게까지 봐야할 듯 합니다. 다만 CNN, AP 통신 등 언론사에 따라 개표결과는 다르게 나오니 이점 감안하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국내에서는 JTBC, YTN, 그리고 연합뉴스 등 에서 특보 형태로 미국 대선 개표 현황에 대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전하고 있으니 실시간 현황이 궁금한 분들은 뉴스채널을 통해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32,544
Today
0
Yesterday
0
링크
TAG
more
«   2022/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