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호 태풍 하이선 윈디 예상경로 위치 

 

지난 주 태풍 바비가 북상할 때 많은 분들이 걱정하셨던 것 중 하나가 태풍 마이삭, 그리고 태풍 하이선의 존재였습니다.

당시만 해도 마이삭이나 하이선 모두 발생 가능성이 높고 우리나라 방향으로 올 경우 그 피해 규모가 클 것이라는 전망 때문이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걱정하셨던 마이삭, 그리고 하이선이 실제로 발생했습니다.

 

위 사진 속 왼쪽에 있는 것이 마이삭, 그리고 동그라미로 표시한 것이 하이선인데요, 현재 마이삭이 우리나라를 향해 다가오는 와중에 우측 밑에 하이선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확실히 된 마이삭은 지난 밤 사이에 매우 강으로 그 세력이 커졌는데요 순간풍속 시속 180km,강수량 최대 400mm로 발달됬는데요 제주 등에 큰 피해를 입힌 바비보다 더 강한 바람을 몰고 온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를 거의 다 덮을정도의 크기로 발달한 마이삭은 2일 오후 12시면 제주도가 영향권에 들어가며 3일 새벽 1시에는 남부지방 전체가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가게 됩니다.

태풍 바비와 마찬가지로 새벽에 태풍 영향권에 들어가게 되네요.

목요일 새벽에는 전국에 태풍 마이삭의 영향권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부산 등의 영남 지역 바로 옆을 지나가기 때문에 남부지방에 또다른 피해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서 6일 일기예보를 찾아보면 태풍 하이삭이 발달, 우라나라 방향으로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윈디에서 보이는 크기만 봐서는 이번 태풍 마이삭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 사진은 태풍 하이난의 경로입니다. 사진만 봐서는 마이삭이랑 비슷해보이죠? 9월 6일 아침 6시면 일본 근처로 접근, 6일 저녁 7시에는일본이 영향권에 들어가게 되면서 부산 등도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윈디의 예상이 맞다면 하이난은 국내에 큰 피해없이 지나갈 듯 합니다. 태풍 경로라는 것이 워낙 유동적인 것이기 때문에 다음주 이후에나 확실히 알 수 있지만 지금으로써는 마이삭에 대한 대비가 더 중요할 듯 합니다.

 

 

많은 분들이 지난 바비의 태풍이 심하지 않았다고 하지만 바비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았던 제주 등의 피해는 매우 컸습니다. 이번 태풍도 또다시 제주 및 영남 지역에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됬고요. 태풍 만큼은 기상청의 예상이 틀리더라도 큰 피해없이 지나갔으면 하네요. 지금까지 태풍 하이난 예상 경로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32,409
Today
0
Yesterday
2
링크
TAG
more
«   2022/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